본문 바로가기
* 소박한 시애틀 삶/산 이야기

퍼시픽 트레일(PCT)에 도전하는 산객 무료지원 (안내)

by 산꾼 A 2018. 10. 7.

PCT를 멕시코에서 출발하여  워싱턴주에 도착할 때가 되면 체력은 방전 수준을 넘어 초인적인 인내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PCT에 도전하는 산객들을 응원하며 안전한 산행을 위해 작은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여기서 PCT는 Pacific Crest Trail (퍼시픽 크레스트 트레일)입니다.

 

* 도와주는 대상 : PCT 전구간 또는 워싱턴 주 전구간에 도전하는 한국 산악인 누구나. 다만, 상업적인 목적의 등반대 제외.

                         

* 도와줄 수 있는 일들 :

    - 워싱턴주에서 안전한 산행을 하는데 필요한 정보제공

    - 한국음식을 포함한 신선한 식자재 조달 (주류 제외)

    - 긴급 산행장비 보완 지원 (눈길산행 장비 등)

    - 긴급 상황 시 교통편의 제공 

    - 긴급 통신, 비상연락 서비스

    - 기타 (PCT 산행과 관련해서 필요로 하는 것들)

 

* 도움의 한계 :

    -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다만, 식자재 조달과 산행장비 구입, 그리고 보급품 우편발송 등의 비용은 실비 (영수증 기준)로 수요자가 부담합니다.

    - 사전에 일정을 상의하면 가능한 필요 시점에 맞춰 드리겠지만 개인 일정이 너무 바쁠 때는 도움을 드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워싱턴주 구간에 한합니다.

    - 긴급구조는 911의 도움을 받으시고, 911 앱을 설치하면 신고와 동시에 신고자의 위치를 알 수 있답니다. (그런데, 워싱턴 주의 산은 전화신호가 잡히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인공위성을 이용하는 통신수단을 고려해 보세요.)

 

* 도움이 가능한 기간 : 연중 가능하지만 겨울철에는 안전문제로 PCT 산행이 곤란합니다.

                                                               

* 도움을 드리는 이유 : 산을 좋아하고 힘든 도전을 하는 분들에게 제가 PCT 근처에 살면서 할 수 있는 일이라서

 

*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 : 대략의 일정과 지원이 필요한 것을 댓글란에 남겨 놓거나 이메일 um9411@daum.net으로 연락 주세요. 세부 일정과 지원이 필요한 정확한 내용은 시행시기에 맞춰 계속 상의하도록 하겠습니다.

 

* PCT에 관한 추가 정보가 필요한 분은 아래 단체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PCT를 도전하는 것은 초인적인 체력과 인내를 필요로 하는 한계상황을 향한 도전입니다. 알다시피 완주 성공률도 낮고 산행 중에 위험요소도 많습니다. 그래도 길이 있어 가는 것이고 힘든 도전을 하는 분들의 안전한 산행을 응원합니다.

 

 

< 추 신 >

PCT 산행과 관련하여, 

보급품 우편발송, 수령, 반송 및 기타 보급방법은 '산 이야기 / PCT 산행 중에 보급받는 방법',

우편으로 보급받을 수 있는 곳과 ETA 관련 내용은 '산 이야기 / PCT 완주 성패를 가르는 보급',

지원을 받는 장소는 '산 이야기 / 퍼시픽 트레일 (PCT) 안전산행 - 지원을 받는 위치',

비상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은 '산 이야기 / PCT 비상탈출구 - 워싱턴 구간'을 참조하세요.

 

그리고, 산행을 하며 워싱턴 주에서 겪을 수 있는 특별한 상황은 '산 이야기 / PCT 워싱턴 주 구간에서 유의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 : Mar. 24, 20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