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시애틀 뒷산

이 산을 즐기는 3가지 방법, Rock & South Lost Lake

by 산꾼 A 2019. 4. 23.

산은 같은 산인데 산객마다 이 산을 즐기는 방법은 다릅니다.

산 위에서 산악자전거를 타고 급경사를 쏟아져 내려오며 엄청난 속도감을 느끼고, 무거운 보트를 메고 산에 올라 호수에서 보트를 타고 낚시를 합니다. 그리고, 뚜벅이는 걷고 또 걷고, 조금 모자라는 것 같아 더 걷습니다. 방법은 다르지만 산에서 기쁨을 느끼고 내일을 충전합니다.

 

Rock Trail과 Lost Lake Trail의 등산로 입구는 네 곳입니다.

산 아래 Lost Lake Trailhead에서 출발하면(위의 초록색 등산로)  왕복 10.5 마일 (16.9 Km) 쯤 되고, 바닷가 Larrabee State Park 또는 산 위의 Cyrus Gates Trailhead에서 시작해도 됩니다. 북쪽에서 출발하는 North Lost Lake Trail은 거리가 멀어 산악자전거 팀이 주로 이용합니다.

저는 산 아래 Lost Lake Trailhead에서 출발해서 파란색 등산로 (Burn-Out Road )에서 조금 헤매다가, 초록색 등산로를 따라 한 바퀴 도니 13 마일 (20.9 Km)을 걸었네요.

 

이 길 (지도의 주황색, Double Down Trail)은 산악자전거 하산 전용이라서 걸어 올라갈 수 없습니다. 산 위에서 산악자전거들이 내려오는데 급경사에 굴곡이 심하고, 숲에 가려져 시야가 좋지 않기 때문에 이리 걸어서 올라가면 많이 위험합니다.

 

종이접시 이정표

벌목하는 사람들이 임시로 이정표를 설치해 놓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종이접시라니... (눈에 잘 띄고 경제적입니다. ㅎㅎ)

 

 

산 위에서 Rock Trail 내려가는 길

 

 

세월이 커다란 바위에 구멍을 파서 화분을 만들었습니다.

 

 

모래 바위에 구멍이 숭숭 뚫려있습니다.

 

 

 

 

Lost Lake 입구

호수 길이가 반 마일인데도, 호수 옆으로 지나면서 호수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호수 반대편으로 돌아가야 호수가 보입니다. 그래서, Lost Lake.

 

Lost Lake 근처에서 등산로 흔적이 희미해 두리번거리다가, 고맙게도 누가 매 놓은 리본을 발견했습니다.

 

 

산속에서 낚시를 하고 있습니다. 보트 무게가 만만치 않을 텐데 대단합니다.

 

옆을 스쳐 지나며 급경사를 내려가는 산악자전거 속도를 보니, 나름 재미있겠네요. 이 산에서는 산악자전거 팀을 가장 많이 만났습니다. 산행 중에 산 위쪽에서 무슨 소리가 나면 얼른 비켜 주세요. 산악자전거가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산을 즐기는 방법들은 달라도 산객들 모두 오늘도 만땅 충전. ^ ^

 

 

Rock Trail & South Lost Lake Trail @ Bellingha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