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시애틀 뒷산

깊은 산 속 푸른보석, Gem Lake

by 산꾼 A 2019. 8. 27.

 

 

푸른 보석 같이 이쁜 호수가 깊은 산에 숨어있습니다. 절벽 같은 주변 산과 어우러져 얼마나 이쁘면 이름이 '보석 호수'입니다. 흔히 보던 호수와는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보석 호수를 가는 길은 왕복 10 마일 (16.1 Km)에 산봉우리를 두 개 넘어야 됩니다. 당일 산행으로 쉽지 않지만 많은 산객들을 산행 중에 만날 수 있었고, 기꺼이 야영 배낭을 메고 산을 오르는 분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 봉우리 오르는 길
Snow Lake

 

Snow Lake 옆 무너진 집터

겨울에 눈이 많이 (5 - 10 미터) 와서 실제로 사람이 살지는 못했을 것 같고, 구조가 단순한 것을 보니 대피소였던 것 같습니다.

 

Snow Lake
Gem Lake와 온천 (Goldmyer Hot Springs) 갈림길

온천 가는 길 ( Middle Fork Trail)과 연결되어 있기는 하지만 이 길은 너무 멀어요. 온천을 가려면 90번 고속도로 34번 출구에서 산악도로 (NF - 5600, NF - 5620)를 이용합니다.

 

Gem Lake 가는 외나무 다리

지나는 산객마다 외나무다리 위에서 인증샷 남긴다고 길을 막아 다른 산객이 다리를 건너려고 대기하고 있습니다. (사진은 배경이 잘 잡히지 않아서 별랑인 것 같습니다.)

 

 

 

 

 

Snow Lake 끝쪽 전망

Gem Lake 가는 봉우리를 넘기 직전에 등산로 왼쪽 언덕 위에서 보는 Snow Lake가 가까이서 맞은편 산을 느낄 수 있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보석 호수 (Gem Lake)

 

보석 호수 (Gem Lake)

Snow Lake과  Gem Lake는 푸른 보석 같은 물 빛과 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산들이 인상적이고, 산행을 하면서 지루 할 틈이 없이 풍경이 극적으로 계속 바뀝니다.

 

 

Gem Lake & Snow Lake @ Snoqualmie Pas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