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시애틀 뒷산

뜻밖에 비경 '잊혀진 벌판', Perry Creek

by 산꾼 A 2019. 10. 29.

 

 

몇 년 전에 계곡 끝까지 갔다가 한 여름에 갑자기 쏟아진 콩알만 한 우박에 화들짝 놀라 급히 귀가했던 곳입니다. 그저 평범한 계곡으로만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계곡이 끝나는 곳에서 산 위 (잊혀진 벌판)로 오르니 비로소 펼쳐지는 뜻밖에 비경, 장관입니다.

 

출발은 Mount Dickerman 등산로 주차장에서 합니다. 주차장 안쪽에 Perry Creek 오르는 등산로 입구가 있고, 주차장 입구에서 Mount Dickerman 가는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Perry Creek을 거쳐 잊혀진 벌판 (Forgotten Meadows)까지는 왕복 10.5 마일 (16.9 Km)에 3,400피트 (1,036 m) 오르고, Forgotten Mountain까지는 왕복 13 마일 (20.9 km)에 4,300피트 (1,311m)를 오르는 쉽지 않은 산행입니다. 더구나, 계곡이 끝나는 곳 (3 마일 지점)까지는 등산로가 완만하다가 산을 오르는 마지막 구간에서 급경사를 한꺼번에 올라 더 힘든 것 같습니다.

 

나무들이 작대기처럼 가는 것을 보니 벌목을 하고 다시 심어 놓았나 보네요. 

 

계곡을 오르며 왼쪽으로 보이는 폭포인데 폭포 높이는 100m가 넘을 것 같은데, 수량이 적어 폼이 덜 나네요.

 

이끼계곡 풍광이 독특합니다. 워싱턴에 이끼계곡은 많지만 이끼와 바위가 만든 멋진 풍경은 여기가 볼만합니다.

 

 

등산로 입구부터 3 마일 지점의 계곡 (Perry Creek)을 건너면 본격적으로 가파른 산길이 시작됩니다. 물이 많이 불었고 징검다리 위에 얼음이 얼어 계곡을 건너기가 힘들었습니다. 하산길에 계곡을 다시 건너다가 한쪽 발이 빠져 흠뻑 젖은 등산화를 신고 하산했습니다. 

 

산 정상 (Forgotten Meadows) 아래로 1 마일(1.6 Km) 근처부터 눈길이 시작되었고, 산 위에는 현재 30 cm 정도 눈이 쌓여 있습니다. 눈이 살짝 얼어있어 발이 빠지지 않아 산행에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View Point에서 북쪽으로 보이는 White Chuck
View Point에서 보는 Mount Baker
'잊혀진 벌판' 오르는 길
' 잊혀진 벌판'에서 보는 Mount Dickerman (5,728 피트, 1,746 m)

 

Mount Forgotten (6,005 피트, 1,830 m)

사진 아래 푸른색은 호수가 얼은 것입니다.

 

Glacier Peak

이산은 얼굴을 보니 Mount Pugh 같고 북동쪽 방향입니다. 여기를 오르려면 엄청 빡쎄서 땀을 한 바가지 흘려야 됩니다. 

 

'잊혀진 벌판'에서 남동쪽으로 보이는 봉우리인데, 너는 누구세요?

Sloan Peak 옆모습 같아 보입니다.

 

동쪽으로 보이는 전망

 

북서쪽 전망

산 봉우리 모양이 세 손가락 산 (Three Fingers Mountain) 같습니다.

 

'잊혀진 벌판'의 작은 호수 근처에서 야영하기 좋고, 조금 힘들기는 하지만 앞 산 (Mount Forgotten)을 오를 수도 있습니다.

 

 

Perry Creek & Forgotten Meadows @ Mountain Loop Hw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