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박한 시애틀 삶/멋싸 산행명소

이제 겨우 눈길산행, Mazama Ridge & Skyline Snowshoe

by 산꾼 A 2021. 3. 15.

 

3월 중순인데 여기는 이제 겨우 눈길 산행을 하기 편해졌습니다. 지난겨울 눈이 많이 와서 눈사태 위험, 도로 사정 때문에 높은 산 근처는 얼씬도 하지 않았습니다.

 

등산로 입구

다리 위의 쌓인 눈이 4 미터쯤 되는 것 같네요. 등산로는 다리를 지나서 왼쪽으로 계곡을 따라 산을 오릅니다.

 

지도 출처 : Green Trails Maps No 269S Mount Rainier

<겨울철 산행 경로>

파라다이스 (Jackson Visitor Center) 주차장에서 오른 진행 방향(Paradise Valley Rd)으로 도로를 따라 걷다가,

두 번째 다리를 건너고 왼쪽으로 산을 오릅니다. (노란색 화살표 지점)

(여름철 등산로 4th Crossing은 눈 다리(Snow Bridge)를 건너기가 위험해서 겨울철에는 여기로 다니지 않습니다.)

 

대충 주황색 경로를 따라 가지만 실제로 등산로는 눈에 덮여 흔적도 보이지 않습니다. Mazama Ridge에서 북쪽 방향으로 Skyline을 시간 되는대로 오르다가 하산은 오르던 길로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Skyline에서 Panorama Point를 돌아 내려오는 당일 산행은 겨울철에는 산 아래(Longmire) 출입문을 일찍 닫아 시간에 쫓기게 되고, GPS를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Golden Gate 방향으로 내려오는 것은 위험합니다. (Skyline Loop는 겨울철에는 위험해서 권하지 않고 맑을 때에는 목표 지점이 빤히 보여도 눈폭풍이 불면 앞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남쪽 방향 (황토색) Lakes Trail로 Reflection Lakes까지 가는 것은 호수로 내려가는 급경사에서 눈사태가 조심스럽습니다. Reflection Lakes를 가려면 등산로 입구에서 도로 (Paradise Valley Rd)를 따라 더 내려가면 안전한 겨울철 등산로가 있습니다.

 

산을 오르며 뒤로 보이는 전경

 

 

Mazama Ridge에서 보는 남쪽 전경
Little Tahoma Peak

 

 

 

Mount Rainier

 

Mazama Ridge에서 Skyline 오르는 길

< 잔소리 >

1. 눈 폭풍이 불면 갑자기 몹시 춥고 시야는 나빠집니다. 사용하지 않더라도 겨울산행 장비를 준비하시죠.

2. 동절기에는 산 아래(Longmire) 출입문을 일찍 (오후 4 - 5시) 닫습니다.

 

 

Mazama Ridge & Skyline Snowshoe @ Mount Raini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