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박한 시애틀 삶/멋싸 산행명소

팬더 만들기, Huntoon Point Snowshoe

by 산꾼 A 2021. 4. 20.

 

 

봄은 없습니다. 머리는 따듯한데 (77'F, 25'C) 발은 눈밭 위에 있습니다. 올해도 묵은 눈이 다 녹기 전에 새로 눈이 오겠네요. Artist Point 주차장에 있는 화장실 지붕이 흔적도 없는 것을 보면 지금 (4월 중순) 산 위쪽은 눈이 4 미터 이상 쌓여 있습니다.

 

지도 출처 : Green Trails Maps 13S Mount Baker Wilderness

<눈길산행 경로>

보통 등산객과 발자국이 많아 따라가기 쉽습니다. 눈길산행 경로 (파란색 선)를 표시하였지만 목표지점이 보여서 방향을 잡아 편한 대로 가면 됩니다. 

스키장 주차장 (지도 위쪽 TH)에서 시작해서 분홍색 지점 (Lake Ann TH)까지는 여름철 등산로와 비슷하며 등산로는 눈에 덮여 흔적도 없지만 스키장 슬로프를 따라 오르면 됩니다. 여름철 등산로가 급경사인 분홍색 지점에서 Artist Point 까지는 눈길산행은 완만한 산악도로를 따라가게 되며 주황색 경로로 가로질러 오를 수도 있습니다.

 

등산로 입구 근처
Heather Meadows Visitor Center

방문자 안내소 지붕은 보이네요.

 

Heather Meadows Visitor Center (여름철 사진)
Hermann Saddle 눈길산행 경로

스키장 주차장에서 출발하는 다른 눈길산행 코스 Hermann Saddle도 좋습니다. 그러나, 봄철에는 얼어있는 Bagley Lakes 위로 건너기가 위험합니다. 벌써(?) 호수가 녹기 시작하네요. (빨간색 화살표 지점) 

 

Table Mountain

이 구간은 여름철 등산로 (사진 오른쪽 방향)가 급경사라서 눈길산행은 완만한 산악도로를 따라갑니다.

 

 

산을 오르며 북쪽으로 보는 전망
Artist Point에서 보는 Mount Baker

 

날씨가 갑자기 더워져 머리는 따듯하지만 눈밭에서 점심을 먹다 보면 많이 시원합니다. 

 

 

산을 오르느라고 더웠나 보네요. 냉, 온찜질을 동시에 하고 있습니다. 

 

Table Mountain

 

 

Mount Shuksan

 

 

 

 

 

Mount Baker

 

Huntoon Point 오르는 길

조금 돌면 편하게 오를 수 있는데 아가씨들이 급경사를 가로질러 오르고 있습니다.

 

 

Huntoon Point에서 보는 북쪽 전망

'팬더 만들기' 성공하였습니다. 선크림을 바르고 모자와 선글라스를 사용했지만 눈밭에 반사된 햇볕에 눈 주변 (선글라스 자리)만 빼고 홀랑 탔습니다. 거울을 보니 팬더 같습니다.

 

 

Artist Point & Huntoon Point Snowshoe @ Mount Bak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