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옆동네 원정

티베트 산, Tibbetts Mountain

by 산꾼 A 2022. 11. 1.

 

 

독일인 마을 (Leavenworth) 북동쪽에 있는 티베트 산은 동네분들이나 찾는 알려지지 않은 곳이지만, 사방으로 트인 전망이 상당히 좋습니다. 숲이 끝나고 사막이 시작되는 지역이라서, 전망은 사막 같은 느낌이지만 숲도 있는 묘한 곳입니다. 지금은 그나마 있던 숲은 산불로 거의 탔고, 산 아래쪽은 사람들 노력으로 숲이 일부 남아 있습니다.

 

위 사진의 갈림길 근처에 주차하고 여기서부터 산악도로 (NF 7410-112)를 따라 걸어 오르면, 산행거리 왕복 5.7마일 (9.2Km)에 오르는 높이 1,833피트 (559m)입니다. 갈림길에서 산악도로 (NF 7410-112) 쪽으로 20미터쯤 위에 3 - 4대 주차할 공간이 있습니다. 차로 정상 근처까지 올라갈 수도 있지만, 산악도로에 깊이 파인 곳이 많아 차량 바닥이 특별히 높은 차가 아니라면 힘들 것입니다. 

 

워싱턴 등산협회 (wta.org) 자료에는 이 산에 대한 정보가 없고, All trails 앱에 'Tibbetts Mountain via USFS 112 Road'으로 돼있습니다. 이정표는 없지만, 구글 지도에서 Tibbetts Mountain을 찾아도 됩니다. 반대편 (Hay Canyon Rd)에서 능선을 따라 오르는 샛길도 있는데, 어쩌면 이 길이 원래 등산로였는지 모르겠습니다.

 

등산로 입구 근처

 

산을 오르며 보이는 산악도로 (NF-7410)입니다.

 

 

 

 

 

잔뜩 흐린 아침이라서, 그림자도 희미하고 벌거벗은 산의 굴곡이 잘 보입니다. 

 

 

 

사진에 오른쪽 산은 숲인데 뒤쪽은 민둥산인 것을 보면, 원래는 이 근처가 전부 숲이었던 것 같습니다. 산불 방제선을 따라 마을 쪽을 빼고 산불이 휩쓸었나 보네요.

 

산 정상에서 보는 Wenatchee 방향 (동쪽)

비구름이 꾸물대서 더 그런가, 산 정상에서 보는 풍경이 묘합니다. 

 

 

 

산 정상에서 보는 남쪽 전망

 

 

 

살아남은 희망 2

산 정상에 나무 몇 그루가 용케 살아남았습니다.

 

 

 

산 정상에서 보는 남서쪽 전망

이 방향으로 The Enchantments도 보일 것 같은데 비구름 속에 숨어 있습니다. 시애틀 쪽 (캐스케이드 산맥 서쪽)은 하루 종일 비가 예보돼 있었는데, 이곳(산맥 동쪽)은 꾸물꾸물하기만 했지 안개비가 조금 왔습니다. 

 

미지의 티베트 산에서 산행하며 개와 함께 산책하는 주민 한 명을 만났습니다. 전망 좋고 조용해서 더 좋습니다. 시간 여유가 있으면 옆에 있는 Peshashtin Pinnacles State Park을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Tibbetts Mountain via USFS 112 Road @ Dryden (독일인 마을 근처)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