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옆동네 원정

독수리 계곡, Eagle Creek

by 산꾼 A 2023. 6. 7.

Tunnel Falls

폭포 뒤쪽 동굴을 지나 요란한 폭포소리를 들으며 좁은 벼랑길을 가려면, 긴장이 돼서 얼른 지나게 되네요. 전망이 아무리 좋아도 깎아지른 벼랑아래를 내려다보니, 음메  ^ ^!

폭 좁은 계곡을 따라 벼랑을 깎아 만든 등산로는 무슨 극기훈련장 같습니다. 

 

등산로 입구부터 벼랑길이 시작됩니다. 

 

등산로 폭이 좁아 맞은편에서 오는 산객을 피하려면 절벽에 찰싹 붙거나 조금 넓은 곳에서 기다려야 됩니다. 이런 곳에 어떻게 등산로 낼 생각을 했는지 

 

등산로는 크고 작은 수많은 폭포 (Metlako Falls, Punch Bowl Falls, Loowit Falls, Skoonichuk Falls, Tenas Falls 등)를 지나 Twister Falls까지 가는 길이고, Tunnel Falls가 매우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Wy'east Falls를 지나 PCT (Pacific Crest Trail)로 넘어가는 갈림길도 있습니다.

 

High Bridge

 

 

 

 

 

 

 

Tunnel Falls

사진 왼쪽 어두운 곳이 폭포 뒤를 지나는 동굴입구입니다.

 

 

 

맞은편에서 오는 사람들을 기다리며, 산객들이 폭포동굴 출구에서 서있습니다. 

 

벼랑길이 좁아서 한눈을 팔 수 없네요. 폭포소리는 왜 그렇게 요란한지.

 

Tunnel Falls

 

Tunnel Falls를 지났고 Twister Fall로 가는 길입니다.

 

Twister Falls
Twister Falls

All Trails GPS 앱은 Twister Falls를 지나 더 가게 돼있는데, GPS를 따라 끝까지 가보니 별게 없습니다. 야영을 할 것이면 몰라도 그냥 Twister Falls에서 점심을 먹고 하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Twister Falls 위쪽 등산로입니다.

 

지형이 험해 변변한 장비도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돌을 쪼개고, 벼랑을 깎아 등산로를 만드느라 억수로 고생하였겠습니다. 산행을 하며 등산로를 개척한 분들의 '꺾이지 않는 의지'를 떠올려 봅니다.

 

 

* 유의사항

1. 등산로에 눈, 얼음이 있거나 기상상황이 나쁠 때에는 도전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산행거리와 차량이동 거리가 멀어, 당일산행은 귀갓길에 졸음운전을 특히 조심해야 됩니다. 

3. 어린이, 노약자와 함께하기에는 등산로가 너무 위험합니다.

 

 

Eagle Creek @ Columbia River Gorge (Oregon, I-84 Exit 41)

(All Trails 앱의 Tunnel Falls via Eagle Creek Trail #440과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