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옆동네 원정

알파인 전망대, Alpine Lookout

by 산꾼 A 2023. 6. 13.

 

Alpine Lookout

산이 워낙 깊어 접근조차 어려운 Glacier Peak Wilderness 지역을 엿볼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알파인 전망대라는 이름이 붙을 정도로 전망이 좋은 곳이지만, 전망대가 2번 국도 옆에 있어도 오르기 쉽지 않습니다.

 

출발하는 곳은 두 군데입니다.

Merritt Lake 쪽으로 가면 왕복 12.1 마일에 4,146 피트 (19.5 Km, 1,264 m)를 오르고,

Round Mountain 쪽으로 가면 왕복 10.1 마일에 3,057 피트 (16.3 Km, 932 m)로 산행거리는 조금 짧지만, 험한 산악도로를 한참 올라가야 합니다. 산악도로는 폭이 좁고 경사가 가파른 편이며, 바닥이 높은 차량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정작 산행이 힘든 이유는 하루종일 모기떼가 따라다닙니다. 계곡에서 땀을 씻으면 조금 나을 텐데, 산 위에는 물이 없고 산행을 하며 대부분 구간이 땡볕에 노출됩니다. 

 

 

저는 Round Mountain 쪽에서 출발하였고, 산을 오르며 보이는 Lake Wenatchee와 Dirtyface Peak입니다.

 

 

 

Nason Ridge 전망지점에서 보는 전경입니다. 

 

이 봉우리 위에 알파인 전망대가 있습니다.

 

 

 

 

산 아래 2번 도로가 보이고 사진 위쪽으로 가면 독일인마을입니다.

 

 

 

 

산 위에서 보는 Glacier Peak Wilderness 방향이며, 첩첩산중이라 접근이 쉽지 않은 삼림지대입니다.

 

 

 

 

 

Alpine Lookout

전망대 근처에 도착하면 한방에 전망이 시원하게 열리고, 바람이 불어 그런가 귀찮게 하던 모기들도 보이지 않습니다. 

이 전망 좋은 곳을 날로 먹을 수야 있나요. 산행을 하며 땀범벅이 되고, 모기에 몇 방 물리는 정도는 산행인증 같습니다.

 

 

* 유의사항

2번 도로 휴게소 (Nason Creek Rest Stop)를 지나 독일인 마을 (동쪽) 방향으로 500 피트 (150 m) 지점에서 산악도로 (NF-6910, Riverside Rd)로 좌회전하면 됩니다. 그런데, 도로 이정표와 좌회전 차선이 없어 속도 60 마일 구간에서 좌회전하려면 조심스럽습니다. 차량통행이 많을 때에는 조금 더 가서 안전하게 차를 돌려오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Alpine Lookout @ Lake Wenatchee (2번 도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