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눈길 산행

만족스러운 산행이란 것이, Nason Ridge Snowshoe

by 산꾼 A 2023. 1. 17.

산 아래 설원에서 한 가족은 아기를 안고 눈썰매를 타고, 어떤 가족은 어린이와 함께 눈집을 만들고 있습니다. 또, 어떤 산객은 설피를 신고 뛰고 있고,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타는 사람도 있습니다. 

 

꼬마 아가씨가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타고 있는데, 심지어 곧잘 타네요.

 

Nason Ridge Sno-Park 주차장 (Kahlen Mountain Club 골프장)에서 출발해서 골프장을 가로질러 산을 오르기 시작합니다. 여기 주차하려면 Non-Motorized Permit과 Special Groomed Sticker가 모두 있어야 합니다.

 

등산로는 숲길로 이어지고 크로스컨트리 스키 경로와는 분리되어 있습니다. 눈길산행 초보자들에게 적당한 오르막 경사에 눈사태 위험도 적어 보이고, 어떤 분이 부지런히 관리하는 것 같습니다. 산을 오르며 시원하게 전망이 열리는 곳은 없고, 가끔 호수 (Lake Wenatchee)와 앞 산이 살짝 보였는데 그나마 짙은 안개가 시야를 가립니다. (사실 전망은 기대하지도 않았습니다.)

 

나 여기있소

 

 

 

 

Big Red (Old Growth Ponderosa)

산 위 명물, 붉은 소나무 (Big Red) 위쪽으로는 등산화 발자국이 두, 세 개 남아 있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이 소나무까지 왔다가 하산한 것 갔습니다. 저는 설피를 신은 김에 눈길을 만들며 계속 산을 오릅니다.

 

앞 산이 잠깐 보이고 Lake Wenatchee는 안갯속에 있습니다. 

 

 

눈 요람

 

산 위 크로스컨트리 스키 경로 (산악도로)와 만나는 곳까지 갔습니다. 여름철 Nason Ridge 등산로는 산 위쪽으로 계속 이어지지만 겨울철엔 보통 이곳까지 산행을 합니다.

 

하산길에 '여기는 전망 열리는 곳이 없어 별 X개나 되겠다'라고 생각하다 화들짝 놀랐습니다. (눈썰매를 타던 누구에게는 여기가 최고의 장소 일 텐데) 그리고, '과연 만족스러운 산행이란 것이 무엇일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만족스러운 산행은 온전히 내 탓인 것을.

 

 

Nason Ridge Snowshoe @ Nason Ridge Sno-Park (Lake Wenatche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