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눈길 산행

산꼭대기 오두막의 봄날, High Hut

by 산꾼 A 2023. 3. 28.

 

산꼭대기 오두막의 봄날.

그래도 봄이라고 이제는 눈도 조금씩 살살 오고, 아직 1 미터쯤 눈에 덮인 계곡에서는 물 흐르는 소리가 들립니다.

 

등산로 입구 근처

지금 (3월 말)은 산 위쪽 주차장 (Upper Parking Lot)까지 가는 산악도로의 눈을 치워 차로 올라갈 수 있었는데, 그래도 저는 산행거리가 짧아 산 아래 주차장 (1 Road Sno-Park)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주차하려면 4월 30일까지는 Sno-Park Permit이 필요하고, 산 아래에서 출발하면 왕복 7.8 마일 (12.6 Km)에 2,400 피트 (732 m)를 오릅니다.

 

사진 오른쪽에 앉아있는 산객은 눈썰매를 타고 하산을 합니다. 산을 오르면서 작정하고 눈썰매를 가져왔나 본데, 속도가 제법 빨라 재미있겠네요. 

 

 

 

산을 반쯤 올랐을 때부터 눈이 오기 시작합니다. 눈발이 가늘어도 시야는 좋지 않았습니다. 

 

봄이라고 햇볕 드는 곳에는 쌓인 눈이 낮에 녹았다 밤에 얼기를 반복하네요.

 

 

눈이 많이 녹아 멀리 보이는 안내문도 거의 눈 밖으로 나왔습니다.

 

 

 

High Hut

산 꼭대기 오두막 (High Hut)입니다. 여기서 눈산 (Mount Rainier)과 Mount Saint Helens를 보는 전망이 좋은 곳인데, 눈이 계속 와서 전망은 없었습니다. 

 

낮에는 오두막에서 누구나 쉴 수 있고, 예약 (Mount Tahoma Trails Association)을 하면 밤에도 머물 수 있습니다.

 

오두막 안에는 아무도 없었고 점심을 먹으며 잠시 머물렀습니다. 

 

High Hut 다락방

다락방과 일 층에 있는 침대를 합쳐 8 명까지 밤에 머물 수 있답니다.

 

오두막에서 나오니 잠깐동안 구름사이로 푸른 하늘이 보입니다. 그리고는 하산길에도 계속 눈이 오다, 말다 합니다.

 

 

 

 

하산길에 만난 젊은 부부는 바닥에 스키가 달린 유모자를 앞에서 끌고, 뒤에서 밀면서 산을 오릅니다. 아기가 호강하는 것을 알기나 하려나. 미국인들 하여튼 씩씩합니다.

 

계곡부터 눈이 녹아내리고 있습니다. 

 

사진 어두운 부분에 반짝이는 것은 눈 오는 것입니다.

 

눈 다지는 기계가 아침 일찍부터 한 바퀴 돌았는데, 하산길에 보니 일하는 분이 어디로 갔네요.

 

아무리 쌓인 눈이 두터워도 계곡에서 물소리 들리는 것을 보면 봄은 봄입니다. 

 

 

High Hut Snowshoe @ Mount Rainier (Ashfor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