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눈길 산행

내친김에, Bridal Veil Falls &

by 산꾼 A 2023. 3. 14.

 

오후에 산에 눈이 많이 온다고 해서 일찍 산행을 끝낼 수 있는 Bridal Veil 폭포를 찾았습니다. 그런데, 근처에 경치 좋은 곳이 있는데 그냥 하산하면 섭섭하겠죠. 눈이 오더라도 내친김에 Lake Serene도 올랐습니다.

 

Bridal Veil 폭포 오르는 길입니다. 경사가 완만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급경사이고, 눈이 얼어 미끄러워서 아이젠 (Micro Spike)을 사용하였습니다

 

 

Bridal Veil Falls

 

하산을 하다가 Lake Serene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등산로는 계속되는 계단 위에 눈이 많이 쌓였고 얼어있어, 완전히 빙판이 된 급경사로 같았습니다. 여기 급경사를 오르려면 힘들고, 하산길은 미끄러워서 더 힘듭니다. 현재 (3월 중순)는 아이젠과 지팡이 없이 오르면 많이 위험합니다. 

 

 

 

 

 

급경사 계단지역이 끝나고 정상에 가까워지면, 갑자기 멋진 전망이 열립니다.

 

 

 

산을 오르며 오른쪽으로 보이는 전경입니다.

 

 

 

외나무다리 위에 눈이 얼어있어 건너기 조심스럽습니다. 다리 높이는 2미터쯤 됩니다. 

 

Lake Serene
Lake Serene

호수에서 점심을 먹는데 눈발이 날리기 시작하더니, 하산길에 산 아래쪽은 비로 바뀌었습니다. 산행을 하면서 눈, 비 만나는 것은 일상처럼 흔한 일입니다. 그런데, 얼어있던 등산로가 낮에 살짝 녹으면서 눈 슬러지가 되었고, 이 위에 비가 내리니  엄청 미끄러웠습니다.

아이젠과 지팡이를 사용했는데도 급경사에서 쭉쭉 미끄러집니다. (스프링 형태 아이젠은 많이 위험하겠네요.) 하산하면서 얼마나 지팡이에 힘을 주고, 발이 긴장했는지 몸이 뻐근합니다. 그래도, 악천후에 이 정도면 선방이고, 여러 번 갔던 곳이지만 이번 산행도 만족스럽습니다.

 

 

Bridal Veil Falls & Lake Serene @ Index (2번 도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