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눈길 산행

눈밭 경계선 지역, Talapus and Olallie Lakes

by 산꾼 A 2023. 12. 26.

 

고속도로 (I-90)로 고개 (Snoqualmie Pass)를 넘다 보면, 산 아래쪽에서 비가 오다가 눈으로 바뀌는 곳이 있습니다. 45번 출구 근처인데, 눈밭 경계선 지역입니다.

 

등산로 입구

등산로 입구까지 가는 산악도로 (NF-9030)에는 아침에 눈이 쌓여 있었지만, 귀갓길에는 절반은 녹았습니다. 아직 자동차용 체인 없이 오르내릴 수 있었는데, 그래도 겨울에는 자동차용 체인을 항상 가지고 다닙니다.

 

Olallie Lake 안쪽 (주황색 구간)에는 발자국이 없었고, 제가 설피 (Snowshoe)를 신고 호수 안쪽까지 발자국을 남겼습니다. 

 

나무옹이가 이끼가면을 쓰고 눈을 동그랏게 뜨고 있는 것 같습니다.

 

 

 

 

눈이 녹으면서 얼굴모양이 만들어졌습니다.

 

 

Talapus Lake

 

Olallie Lake

산 위쪽 Olallie Lake입니다. 여기까지는 산객 발자국이 눈을 다져놓아 아이젠 (Micro Spikes) 없이 오르내릴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호수 안쪽 (북쪽)으로는 발지국이 없었고, 눈에 발이 빠져서 설피를 신고 산행하였습니다.

 

Olallie Lake

호수 안쪽 개활지에서 보는 Olallie Lake입니다.

 

 

돌풍이 불어 호수에 쌓여있던 눈이 날리면서, 찬바람에 눈물, 콧물 정신 사납습니다. 추워서 옷깃을 여미고 바람이 조금 잠잠한 곳으로 얼른 피하였습니다.

 

눈밭 경계선 지역이라 산 위에 눈이 많이 쌓여 있을 때에도 산행이 대체로 가능합니다. 산악도로 (NF-9030)에 눈이 더 많이 쌓이면, 고속도로 47번 출구 근처에 주차하고 Pratt Lake Trail (#1007)로 오를 수도 있습니다. 

출발 전에 산악도로 상황을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Talapus and Olallie Lakes @ Snoqualmie Pass (I-90, Exit 4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