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시애틀 뒷산

아하 여기가, Glacier Basin

by 산꾼 A 2023. 8. 29.

 

East Wilmans Spire

몬테 크리스토 유령마을을 지나 험한 급경사 돌밭을 오르려면, 정상이 빤히 보이는 것 같은데 이게 왠 X고생인가 싶네요. 그런데, 고개 정상을 넘으면  갑자기 뜻밖의 멋진 전망이 열립니다.

 

금광 지도

몬테 크리스토는 오래전에 금광이 있던 곳인데 지금은 유령마을이 되었고, 마을 입구에 들어서면 야릇한 쇳내가 납니다.

 

몬테 크리스토 유령마을

 

등산로 입구부터 몬테 크리스토까지는 완만한 산악도로를 따라가지만, 마을을 지나면 급경사를 한꺼번에 몰아서 오르게 됩니다. 등산로 일부 구간이 위 사진과 같이 돌밭이고, 바닥이 젖어있으면 미끄럽겠습니다. 

산행거리는 워싱턴 등산협회 자료에는 12 마일인데 이정표를 보니 왕복 13.3 마일 (21.4 Km)이며, 눈산 (Mount Rainier)에도 같은 이름의 등산로가 있습니다.

 

 

 

고개 정상 근처에서 뒤돌아 본 전망입니다.

 

 

산을 오르며 하산하는 야영객 3 팀을 만났습니다. 산 위쪽 산사태 지역은 등산로가 없어 계곡을 따라 돌밭을 지납니다.

 

Wilmans Peak이 보이면 목적지에 거의 도착했습니다.

 

Wilmans Peak
Cadet Peak

 

 

Cadet Peak과 Monte Cristo Peak

Glacier Basin에서 보는 전망이며 산불연기가 옅게 깔려있어 원경이 흐릿합니다. 왼쪽 봉우리가 Cadet Peak이고 오른쪽은 Monte Cristo Peak입니다. 이쪽은 빙하가 거의 다 녹았고, Monte Cristo Peak을 넘어가면 컬럼비아 빙하가 있습니다

 

지도 출처 : Alltrails 앱, Glacier Basin via Monte Cristo

2번 도로에 있는 블랑카 호수 (Blanca Lake)를 갔을 때 호수 반대편으로 컬럼비아 빙하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도를 보니, 아하 여기가 바로 컬럼비아 빙하 뒤쪽이네요. 2번 도로와 Mountain Loop Highway가 90도 방향으로 멀리 떨어져 있어 생각도 못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정말 산속 깊숙이 들어왔습니다.

 

 

몬테 크리스토 안쪽으로 등산로 좋은 곳이 있는데, 산행거리가 멀어 쉽지 않습니다. 하산길에 보니 야영배낭을 멘 산객들이 산악자전거를 타고 몬테 크리스토까지 (왕복 8.5 마일, 13.7 Km) 드나드네요. 그래도 터벅이는 걷습니다.

 

 

Glacier Basin @ Mountain Loop Hwy (Verlo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