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시애틀 뒷산

개구리산, Frog Mountain

by 산꾼 A 2023. 10. 31.

 

Frog Mountain 정상에서 보는 Glacier Peak

개구리산은 전망 좋고, 완만해서 오르기 쉽고, 동네에서 비교적 가깝습니다. 산악도로 상태는 양호하고 주차장이 널찍한 것이  뭐 하나 빠지지 않는데, 아직 잘 알려져 있지 않아서 그런가 등산로가 조용합니다. 산행을 하면서 십여 명 만났습니다.

워싱턴 등산협회 (wta.org) 자료에는 있지만, Alltrails 앱의 등산로 목록에는 없습니다.

 

지도 출처 : Alltrails 앱, San Juan Hill

< A 지점> Skykomish (2번 도로)에서 Beckler Rd (NF-65)를 따라 들어가면 널찍한 공터에 오거리 (Jack Pass)가 나옵니다. 여기서 오른쪽으로 두 번째 갈림길로 50미터쯤 가면 Frog Mountain 등산로 입구입니다.

<초록색 등산로> San Juan Hill Trail입니다. Alltrails 앱의 등산로 목록에 Frog Mountain이 없어서, 산행을 하면서 San Juan Hill 지도를 사용하여 도로 맞은편에 있는 Frog Mountain에서 내 위치를 확인하였습니다.

 

 

산 위쪽으로 눈이 조금 쌓여 있는데 산행이 불편한 정도는 아닙니다. 아침에는 등산로가 얼어 있었고 낮에 녹으면서, 조금 미끄러운 구간이 있습니다.

 

 

 

 

Glacier Peak

숲길을 빠져나오면 전망이 열리면서, Glacier Peak과 Monte Cristo Peak이 보입니다.

 

 

 

 

개구리산 정상이며, 전망이 시원합니다.

 

Monte Cristo Peak, Kyes Peak & Sloan Peak

개구리산 정상에서 북서쪽으로 보이는 Monte Cristo Peak과 Kyes Peak이고, 봉우리 아래에 Blanca Lake이 있습니다. 

 

오른쪽 뾰족한 봉우리는 Sloan Peak인데, 뒤로 멀리 떨어진 곳에 있고 봉우리 모양이 특이합니다. 

 

 

 

어떤가요.

이 정도면 가볍게 산행하기에 좋지 않나요.

더구나 산객들이 잘 몰라서,  아직 등산로가 조용해서 더 좋습니다.

 

 

Frog Mountain @ Stevens Pass (Skykomish)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