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PCT 워싱턴 구간

PCT 완주선물, Windy Pass

by 산꾼 A 2023. 10. 11.

 

 

Harts Pass 야영장에서 PCT (Pacific Crest Trail) 종점까지는 이틀이면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이때쯤이 PCT 도전자들이 이곳을 통과할 때이고, 여기를 통과하는 PCT 산객들은 거의 완주한 것입니다. 소나무 단풍철에 맞춰 Harts Pass 야영장에서 Windy Pass까지 산행을 하였습니다. 

 

지도 출처 : alltrails.com, Windy pass via the PCT

산행은 보통 야영장 (Harts Pass Campground)에서 출발하고, Slate Peak을 오르는 산악도로 (NF-600) 중간 (위 지도의 빨간색 지점)에서 출발해도 됩니다. 산행거리가 왕복 11.3 마일 (18.2 Km)로 조금 멀지만 등산로 경사가 완만해서 산행은 크게 힘들지 않습니다. 그러나, 등산로 입구까지 오르는 산악도로가 험하고, 차량 이동시간이 많이 걸려서 당일산행으로는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일부 구간의 산비탈 경사가 심해서 등산로에 눈이 쌓여 있을 때에는 산행이 몹시 위험하겠습니다. 때문에 PCT 도전자들이 마지막 구간에서 눈 때문에 산행을 중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올해 (2023년)는 보름 전에 눈이 왔지만 현재 (10월 초) 모두 녹았네요.

 

소나무 단풍 (Yellow Larches)

소나무 단풍과 붉게 물든 초목이 어울려 보기 드문 풍경을 만들었습니다.

 

Slate Peak

 

 

널찍한 초원이 눈을 시원하게 합니다.

 

 

 

 

언덕 아래가 Windy Pass이며, Windy Pass 갈림길을 지나면 소나무 단풍숲이 좋습니다.

 

 

Tamarack Peak 옆으로 소나무 단풍 터널이 이어집니다.

여기서부터 PCT 종점 (캐나다, Manning Park)까지는 불과 25 마일 남았고, 고단했던 PCT 산행 끝이 보입니다. PCT 도전자들이 이곳에 도착할 무렵 소나무 단풍이 황금빛으로 변합니다. 

 

 

 

 

 

 

하산을 하면서 보니 계곡 쪽 (위 사진 왼쪽)에 산불이 났습니다. 산 아래 야영장 (River Bend Campground) 근처에 소방차가 와있었고, 아직은 산불이 크지 않은 것 같네요. 

 

소나무에 단풍 든다는 이야기조차 대부분 처음 들었을 것입니다. PCT 마지막 구간의 그 특별한 황금빛 소나무 단풍터널이, 고단한 PCT 도전자들을 위로하는 완주선물 같습니다. 

 

 

* 추 신 : PCT에 도전하며 도움이 필요한 분은 제 블로그 산이야기 / 퍼시픽 트레일 (PCT)에 도전하는 산객 무료지원 (안내)을 참조하세요.

 

 

Windy Pass @ Pasayten (Hwy 20, Mazam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