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짧은 산행

신화와 미로, Labyrinth Mountain

by 산꾼 A 2023. 10. 24.

 

 

신화와 미로의 땅입니다.

사람 몸에 소의 머리를 한 괴물 미노타우로스와 이 괴물을 물리친 테세우스의 이야기가 있는 곳입니다. 그리스 신화에 나온다네요.  위 사진의 주황색 화살표에 소의 머리 형상이 있고, 산을 오르는 길이 미로 같습니다.

 

Minotaur Lake 등산로 입구

등산로 입구까지 가는 산악도로가 험해서 승용차는 바닥을 여러 번 긁을 것 같고,  주차장이 따로 없어 산악도로 옆에 주차합니다. 안내판 옆에 샛길 같은 등산로 입구가 있습니다.

 

산행거리는 짧지만, 등산로 경사가 가팔라서 산행이 그리 만만한 곳은 아닙니다. 

 

Minotaur Lake

급경사 숲길을 오르면 먼저 미노타우로스 호수 (Minotaur Lake)가 보입니다. 호수 안쪽으로 들어가면 전망이 또 다르고, 야영하기 좋은 곳들이 있습니다. 괴물 이름을 갖고 있는 호수이지만 전망은 더없이 좋습니다.

 

 

 

 

 

Minotaur Lake

미노타우로스 호수를 둘러보았으면, 호수가 시작되는 지점에 있는 갈림길에서 미로산 (Labyrinth Mountain) 쪽으로 방향을 잡습니다. 다시 급경사가 시작되지만 전망이 좋아서 두리번거리다 보면 힘든지 모르고 오르게 됩니다.

 

Theseus Lake

미로산을 오르며 오른쪽으로 보이는 테세우스 호수 (Theseus Lake)입니다. 

 

 

 

Minotaur Lake

미로산을 오르며 왼쪽으로 보이는 미노타우로스 호수입니다.

 

뒤로 (동쪽 방향) Lake Wenatchee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미로산 (Labyrinch Mountain) 오르는 길입니다. 깨진 바위틈 사이로 오르는 것이 미로 찾기 같다고 생각했나 보네요. 이름들이 기발한 것 같습니다. 

 

 

 

 

Labyrinth Mountain

미로산 위에는 봉우리가 두 개 있는데, 남쪽 봉우리 위에서 북쪽방향으로 보는 미로산 정상입니다. 

 

 

 

눈으로는 Glacier Peak이 선명하게 보였지만 구름이 시야를 방해합니다. 일기예보는 흐림이었는데, 비가 오락가락하고 바람이 불어서 방수재킷을 꺼내 입었습니다. 하산길에는 급경사가 비에 살짝 젖어 일부 구간이 미끄러웠습니다.

 

 

 

 

 

산 아래 왼쪽 호수가 Theseus Lake이고, 오른쪽이 Minotaur Lake입니다.

 

Minotaur Lake

 

날씨가 좋으면 사방으로 산그리메가 멋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호수 근처에서 야영을 하면, 산 위에서 보는 일몰, 일출이 장관이겠네요. (산을 오르는 일부 구간이 험해서 야간산행이 조심스럽기는 하겠습니다.)

 

미로산 정상에서 보는 남쪽 봉우리입니다.

 

날씨가 꾸물거려 시야에 제한이 있었지만 산 정상에서 사방으로 보이는 전망이 황홀할 정도입니다. 신화와 미로의 땅에서 가슴 가득 감동을 채웁니다.

 

 

Minotaur Lake & Labyrinch Mountain @ Stevens Pass

 

'* 야생의 숲, 거친산 > 짧은 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냥터 안으로 , Greenbank Farm  (1) 2023.11.21
메아리산, Echo Mountain  (1) 2023.11.14
토요일에 마침, Japanese Gulch  (2) 2023.02.27
공은 없습니다, Hugo Peak  (0) 2022.12.20
해피 개, Marymoor Park  (2) 2022.1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