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짧은 산행

삼종세트 산행, Olallie Knob

by 산꾼 A 2024. 5. 14.

 

산행거리가 짧은 3 곳을 산행하였습니다. 서로 가까운 산들인데 어쩜 이렇게 분위기가 다른지, 삼종세트 산행 같습니다. 먼저 오른 Olallie Knob는 능선길은 고약하지만 전망이 좋고, Garfield Ledges는 걷기 좋아 어린이와 함께 산행하는 분들이 많았고, 마지막으로 오른 Stegosaurus Butte는 짧지만 가팔라서 가볍게 땀 흘리기 좋습니다. 

 

지도출처 : All Trails 앱, Olallie Knob via Change Creek

Olallie Knob는 관리되지 않는 등산로인데 등산로 상태는 나쁘지 않았고, 이정표는 없습니다. Olallie Knob를 오르려면 Olallie State Park의 South Fork Picnic Area (I-90, Exit 38)에 주차하면 됩니다.  GPS 없이 길 찾기가 쉽지 않아 지도의 각 지점 갈림길 사진을 올렸습니다.

 

 

 

철교 아래를 지나면 계곡에서 철교 위쪽으로 오르는 갈림길 (위 지도 A 지점)이 나오고, 여기서 왼쪽으로 언덕을 올라 철교 위쪽으로 갑니다.

 

Hull Creek 철교 (약 50 미터)를 건너고, 두 번째 짧은 다리 (약 15 미터)를 지나면 다리 끝에 왼쪽 철망너머로 산을 오르는 샛길 (위 지도 B 지점)이 있습니다.

 

 

 

능선에 도착하면 Olallie Knob로 가는 갈림길 (위 지도 C 지점)이 있습니다.

 

능선길은 양쪽으로 벼랑이며 칼바위를 지나야 돼서 위험합니다. 지팡이가 몸의 균형을 잡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하산길에 인상 좋은 데이비드 님을 만나 사진 몇 장 담아 드렸습니다.

 

 

여기까지가 Olallie Knob에서 담은 사진입니다.

 

다음은 Garfield Ledges를 찾았습니다. 도심에서 비교적 가깝고, 도로와 주차장이 양호하고, 등산로는 짧고 잘 정비되어 있어 어린이와 함께하는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았습니다.

 

과거 길가에 핀 노란 꽃이 개나리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몇 달 동안 꽃이 피어있어 자세히 보니 무늬만 개나리네요. Yellow Monkey Flower이라고 하는데, I-90, Exit 34 출구 근처에 널찍한 꽃 농장이 있습니다.

 

Yellow Monkey Flower

 

 

 

Garfield Ledges 정상에서 보는 전망입니다. 빙하가 깎아 놓은 U자형 계곡이라는 안내문이 있습니다.

 

다음은 근처에 있는 검룡 언덕 (Stegosaurus Butte)입니다. 산행거리는 짧지만 등산로가 가팔라서, 오늘 조금 덜 걸은 것 같았는데 마침 잘 되었습니다. 이 근처는 물놀이하기 좋고, 가볍게 산행할 곳도 많고, 야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산길에 보니 강 (Middle Fork Snoqualmie River) 가에서 물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산에 눈이 녹아내려 물이 많이 불어났습니다.

 

 

 

언덕을 오르면 갑자기 전망이 열립니다. 전망지점 앞쪽에 나무 한 그루를 베어냈는데, 미국에서 전망 때문에 나무 베어낸 것은 처음 보았습니다.

 

정상에서 보는 전망입니다. 정상에서 보는 전망이 조금 싱겁기는 한데, 급경사 오르느라 땀을 조금 흘렸더니 몸이 개운합니다.

 

노스밴드 근처에 있는 짧은 등산로 세 곳 중에서 골라서 산행하는 맛도 있겠습니다. 전망이 그다지 엄청나지는 않지만 높은 산에 눈이 덜 녹았을 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곳입니다.

 

 

< 추신 >

위험한 Olallie Knob를 빼고, 대신 Oxbow Loop를 추가하여 Garfield Ledges, Stegosaurus와 같이 산행하는 것도 좋겠네요.

 

 

Olallie Knob via Change Creek @ North Bend (I-90, Exit 38)

Garfield Ledges & Stegosaurus Butte @ North Bend (I-90, Exit 34)

(Olallie Knob는 All Trails 앱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