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박한 시애틀 삶/멋싸 산행명소

폭염에 눈길산행, Heather - Maple Pass Loop

by 산꾼 A 2024. 7. 9.

 

 

눈을 밀치고 올라 꽃을 피우는 야생화를 보러 갔습니다. 그런데, 아직 눈이 많이 쌓여있어 산 위쪽 야생화는 아직이고, 폭염에 눈길산행을 하였습니다. 

 

Lake Ann

 

 

Lake Ann 근처부터 눈길이 시작되었습니다. 폭염경보가 내려져 있었는데, 산이 높아도 (6,650피트, 2,027m) 바람 한점 없어 시원하지는 않았습니다. 

 

아침이라 눈길 오르기가 어렵지 않았는데, 낮에는 슬러지가 돼서 미끄럽겠습니다. 그리고, 햇빛이 눈에 반사돼서 눈이 부십니다.

 

 

마멋

 

 

산 위에는 모기가 많습니다. 여기가 이 정도로 붐비지는 않았는데 SNS, 유튜브에 오르면서 방문객이 늘었습니다. 방문객이 많으니 모기도 함께 늘었네요. 

 

 

올해는 초여름부터 여러 곳에서 산불이 시작되었습니다. 여기서 남쪽으로 머지않은 곳 (Lake Chelan)의 산불 때문에 그런가 옅은 산불연기가 깔려있었고, 시야가 좋지 않았습니다.

 

 

능선 위가 Maple Pass입니다.

 

 

Maple Pass에서 하산하는 길이며, 능선 너머 동쪽방향 등산로의 눈은 거의 녹았습니다.

 

 

 

 

 

Lake Ann

산 위에서 보는 Lake Ann이고, 하산길에 오른쪽으로 Rainy Lake도 보입니다.

 

 

 

 

 

눈 녹은 곳부터 야생화가 피기 시작했으니 보름쯤 뒤면 더 좋겠네요.

여기는 철 따라 풍경이 전혀 다릅니다. 겨울철에 막아놓았던 20번 도로가 재개통되면, 6월에는 본격적인 눈길산행을 할 수 있고, 7월에는 야생화가 좋고, 9월 말에서 10월 초쯤에는 소나무 단풍 (Yellow Larches)이 장관입니다. 봐도 봐도 대단한 절경입니다. 

 

 

Heather - Maple Pass Loop @ North Cascades National Park (20번 도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