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박한 시애틀 삶/멋싸 산행명소

길이 너무 험해서, Winchester Mountain

by 산꾼 A 2023. 9. 13.

Twin Lakes
Mount Larrabee

길이 험해도 너무 험해서, 당최 적응이 되지 않네요. 그런데, 전망은 한 전망합니다.

 

Yellow Aster Butte 등산로 입구까지는 그럭저럭 산악도로를 오를만합니다. 아침 6시 20분에 Yellow Aster Butte 등산로 입구를 지나면서 보니 야영객 차가 50여 대 있었고, 여기는 산 위에서 야영을 합니다. 문제는 Yellow Aster Butte 등산로 입구를 지나면 산악도로 상태가 도로라고 하기에 민망합니다.

도로를 가로질러 도랑이 깊게 파여있어 롤러코스트를 타는 것 같고, 잡석이 바닥에 깔려 있어 조심스럽습니다. 아마 워싱턴 주에서 손꼽히는 험한 길일 것 같고, 바닥 낮은 차는 중간에 오도 가도 못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귀갓길에는 브레이크를 계속 밟고 내려오다가 중간에 잠시 쉬면서 브레이크를 식혔습니다. 

 

Winchester Mountain 등산로 입구에는 야영객 차가 30여 대 있었고, 여기는 주로 Twin Lakes 주변에서 야영을 합니다. 길이 아무리 험해도 명소에는 산객들이 모여듭니다.

 

 

Winchester Mountain

등산로 입구 근처에서 보는 Winchester Mountain입니다.

 

Mount Baker

 

산불연기 때문인가 빛이 좋지 않네요. 바람이 바닷가 쪽에서 불어와서 그나마 산행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Twin Lakes

산을 오르면서 보는 Twin Lakes입니다. 땅바닥이 붉은 카펫을 깔아놓은 것처럼 되었습니다.

 

 

 

 

Tomyhoi Peak

중간 전망지점에서 보는 Tomyhoi Peak입니다. 이 방향으로 조금 더 가면 캐나다입니다.

 

Mount Larrabee

 

 

호수 주변에 야영장이 보이네요.

 

Mount Larrabee

이 산객은 산 정상에서 혼자 야영을 하였습니다. 제가 사진을 몇 장 담아 드렸습니다.

 

Winchester Mountain Lookout

산 위에 전망대가 있고, 산불 감시원은 없습니다.

 

 

 

 

 

 

 

산그리메가 인상적입니다. 빛이 좋았으면 더 좋았을 텐데 조금 아쉽네요.

 

 

이 팀도 산 위에서 야영을 하였고, 철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산악도로가 너무 험해서 추천하기 조심스럽습니다. 그런데, 길이 아무리 험해도, 오를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끙끙대고 오른 것이 아까워서, 오전에 Winchester Mountain을 오후에 High Pass를 갔습니다. Winchester Mountain 정상에서 High Pass로 내려가는 지도에 없는 샛길이 있지만, 등산로 입구 근처 갈림길에서 정상적인 코스를 택했습니다. 

 

 

* 추신 (09/20/2023): 워싱턴 등산협회 리포트를 보니 첫눈이 왔는데, 산악도로에 눈이 쌓이면 많이 위험할 것 같습니다.

 

 

Winchester Mountain @ Mount Bak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