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립공원·워싱턴 주/올림픽 국립공원

타운센드산, Mount Townsend

by 산꾼 A 2018. 5. 29.

 

대반전의 놀라움과 계절 따라 다양한 얼굴을 가지고 있는 타운센드 (타운센) 산입니다. 시야가 사방으로 트여 전망이 좋고 산 위에서 야영을 하면 일출과 일몰을 모두 볼 수 있어서 그런가 야영객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상에서 약 1.2 마일 아래에 캠프 (Camp Windy)가 있습니다.

 

계절별로는 4, 5월에는 눈과 어우러진 풍광이 좋고 (등산로에 눈이 많으면 겨울철 산행 준비 필요)6, 7월에는 야생화, 가을에는 단풍, 그리고 겨울에는 산악도로 사정만 허락하면 눈길 산행을 할 수 있습니다.

 

산행의 출발은 다섯 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출발지점은 이번에 오른 Mount Townsend Upper Trailhead이며 올림픽 반도의 Mount Townsend Upper Trail 이정표를 보고 왼쪽으로 가면 됩니다. 뜻밖에 산악도로 (NF-27)가 대부분 아스팔트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다만, 길이 좁아 반대편에서 오는 차를 조심해야 합니다.

일 마일 아래쪽에 있는  Mount Townsend Lower Trailhead는 눈 때문에 산악도로가 막혔을 때 출발하는 곳입니다.

세 번째 출발지점은 산악도로 NF-2870 끝에서 Dirty Face Ridge로 오르는 길이고 여기도 좋다네요.

그리고, 산악도로 NF-2870 끝에서 산악도로 NF-2860으로 더 들어가 산행을 시작해서 Silver Creek을 따라 Silver Lakes를 거쳐 산에 오르는 길도 있는데 당일로는 무리입니다.

마지막으로 산악도로 NF-2909 끝에서 산을 남서방향으로 오르는 Little Quilcene Trail 이 있습니다.

 

주차장이 좁아 (십여 대 주차 가능) 늦게 가면 길옆에 주차해야 하는데 길이 좁아 주차하기 조심스럽습니다.

 

견공도 등짐을 잔뜩 지고 한몫합니다.

 

멀리 보이는 산은 Mount Rainier
멀리 보이는 산은 Mount Baker

 

 

 

 

산 위에서 흰머리 독수리 한 마리와 검은 독수리 두 마리를 보았는데, 너무 높게 날아 자세히는 볼 수 없었지만 검은 독수리 두 마리는 짝인 것 같습니다.

    

 

눈 덮인 옆산 정상을 보고 오르면서 저기를 어찌 오르나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Mount Townsend는 꼭꼭 숨어있어 산을 오를 때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Mount Townsend 정상에는 눈이 다 녹았네요. 

 

 

Dirty Face Ridge로 산을 오르는 길

 

 

 

Mount Townsend @ Olympic National Par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