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눈길 산행

구름 속에서 그래도 두 명은 만났습니다, South Coldwater

by 산꾼 A 2020. 2. 24.

구름 속에서 하루 종일 눈길 산행을 하면서, 그래도 두 명은 만났습니다. 구름 아래에서는 비가 오더니, 구름 속으로 들어가니 바람과 함께 물방울이 날립니다. 손이 젖어 시렸고, 비에 방수재킷이 축축해졌지만 하산하며 보니 바람이 방수재킷을 뽀송뽀송하게 말려 놓았습니다.

 

세인트 헬렌산은 겨울철에는 산 위쪽으로 가는 도로를 막아 관광객 방문이 뜸합니다. 산행하며 사람 만나기가 쉽지 않네요.

 

Hummocks 근처에서 산 위쪽으로 올라가는 504번 도로를 막았습니다. 도로를 따라 3/4 마일을 걸어 South Coldwater 등산로 입구까지 가야 합니다. 잘 걷는 분들은 호수 반대편 (Lakes trail)으로 돌아서 하산해도 됩니다.

 

Hummocks 근처 504번 도로

산 위쪽 (Johnston Ridge)에 눈이 많이 쌓여, 해마다 겨울이면 이곳을 막아 놓습니다. 여기까지 오는 도로 사정도 출발 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개활지로 들어서면 눈밭이 시작됩니다. 산을 오르며 설피 (Snowshoe)와 아이젠을 가지고 출발했는데 눈이 2 -12 인치 (5 - 30 cm) 쌓여있었고, 발이 조금 빠지는 정도라서 장비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Coldwater Lake

아침에 산을 오를 때에는 구름이 짙어 전혀 보이지 않았는데 하산길에 Coldwater Lake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Coldwater Lake

 

산 아래는 Coldwater Creek입니다. 눈 녹은 물이 흐르니 당연히 찬물 계곡(Coldwater Creek)입니다.

 

Coldwater Creek

 

Coldwater Creek

 

드디어 두 명 만났습니다. 아침에 구름이 너무 짙어서 그런가 이 팀은 산을 오르다 말고 내려오는 것 같습니다.

 

 

등산로 흔적은 보이지 않았지만 선명한 발자국이 남아 있었습니다. GPS를 설정해 놓고 남겨진 발자국을 따라가다 보니, 등산로를 벗어났다는 경고음이 들렸습니다. 산행이 불편하지 않아 계속 올라갔더니 다시 등산로와 만났는지 GPS가 조용해지네요.

 

구름 속에서 하루 종일 놀다가 하산하는 길에 맛보기로 맑은 하늘이 보입니다.

 

맑은 날이면 전망은 더 좋겠지만 구름 속에서 노는 것도 나쁘지 않네요. 색다른 분위기도 좋고, 구름 덕에 얼굴 벌겋게 익는 것을 피했습니다.

 

 

South Coldwater @ Mount Saint Helen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