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옆동네 원정

세 번째 GPS 경고음, White Bluffs

by 산꾼 A 2021. 4. 6.

 

 

등산로를 벗어났다는 세 번째 GPS 경고음이 들린다. 사막 한가운데서 벌써 세 번째 길을 잃은 상황이다. 오늘 산행 중에 한 명도 만나지 못했고, 반경 10 - 20 Km 안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는다. 길을 잃어버려도 시야가 트여있어 조난까지는 아니더라도, GPS가 없었으면 산행을 포기했을지도 모르고 고생 많이 할 뻔했습니다. 

 

등산로 입구 (White Bluffs - South Slop Trailhead)

철문 방향으로 가면 절벽 아래쪽으로 가는 길이고 사진 왼쪽 도로는 절벽 위쪽 길입니다. 철문 방향으로 들어가서 시계 반대 방향으로 한 바퀴 돌았습니다.

 

등산로 입구에서 보는 컬럼비아 강

캐스케이드 산맥에서 내려온 물이 컬럼비아 강에 모여 사막을 통과하고 태평양으로 갑니다. 강 덕분에 사막에서도 농사를 짓고 있습니다.

 

첫 번째 GPS 경고음이 울린 곳

등산로를 벗어났다고 GPS에서 첫 번째 경고음이 울린 곳입니다. 등산로 입구에서 도로를 따라 언덕을 내려가면 내리막이 끝나기 약 20 미터 전에 왼쪽으로 산을 오르는 샛길이 있습니다. 지나면서 샛길을 보기는 했지만 등산로 흔적이 너무 흐려서 '설마'하고 지나쳤더니 경고음이 울리네요.

 

 

첫 번째 갈림길 전경

도로에서 샛길로 들어서면 보이는 첫 번째 갈림길 앞쪽 전경입니다.

 

 

첫 번째 갈림길에서 작은 봉우리로 오르는 길

 

 

 

능선을 따라 등산로 입구부터 3 마일 지점까지 계속 갑니다.

 

능선 위에서 보는 동쪽 전경

 

 

등산로 입구부터 3 마일 지점에 철조망이 등산로를 막고 있습니다. 여기서 철조망을 따라 왼쪽 (동쪽)으로 급경사 언덕을 내려가면 됩니다.

 

화살표로 등산로 방향을 표시하였습니다. 철조망을 따라 언덕을 내려갔다가 반대편 절벽 위로 오릅니다. 언덕 위에서는 등산로가 보이지만, 언덕 아래로 내려가면 등산로 흔적이 희미하거나 잘 보이지 않는 곳이 있습니다.

 

두 번째 GPS 경고음이 울린 곳

언덕 아래에서 등산로를 벗어났다는 두 번째 GPS 경고음이 울렸고, 왼쪽으로 절벽을 오르는 길이 보여서 방향을 잡아가면 됩니다. 오래전에 있었던 산악도로 흔적을 따라갑니다.

 

 

 

절벽 위에서 보는 남쪽 전경

 

세 번째 GPS 경고음이 울린 곳

드디어 절벽 위에 도착했습니다. 절벽 위에서 산악도로 흔적을 따라 왼쪽으로 방향을 잡았더니 GPS 경고음이 울립니다. 등산로는 산악도로를 가로질러 오르던 방향 앞쪽(동쪽)으로 30 미터쯤 더 가면 희미한 흔적이 있습니다. 이것도 다른 산악도로였던 것 같고 이 길을 따라 왼쪽 (북쪽)으로 갑니다.

 

저는 절벽 윗 길로 등산로 입구까지 Loop를 돌았지만, 여기서 왔던 길로 하산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절벽 윗 길은 황량한 사막 구간으로 평지라서 전망은 전체 구간이 비슷하고, 등산로 흔적이 희미해서 길 찾기에 신경 쓰입니다. 

 

절벽 윗 길이며 산악도로 흔적을 따라 등산로 입구로 갑니다.

 

 

 

절벽 윗 길 중간지점에 있는 송전선로를 만나니 왜 이렇게 반가운지 말입니다. 이제 사람 사는 세상으로 돌아온 것 같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시설관리 차량이 다녀서 등산로 흔적이 또렷합니다.

 

집에서 산행 중에 한 명도 만나지 못했다고 하니, '무섭지 않았어?'라고 하네요. 사막 한가운데에서 혼자라서 무섭지는 않았지만 신경 쓰이고 분주한 산행이었습니다. GPS를 보고 등산로 찾아가며, 덤블 숲에 방울뱀 있나 째려보고, 전망 감상하고, 사진까지 찍으려니 눈이 뱅뱅 도네요.  ^ ^

 

이 등산로는 GPS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고 저는 전화기 앱 All trails를 사용했습니다. 등산로 입구까지 가려면 All Trails에서 Directions를 이용하거나, 24번 도로에서 White Bluffs 이정표를 따라 비포장 도로로 11마일 직진하면 됩니다. 참고로 구글 지도에서 알려주는 등산로 입구는 다른 곳(컬럼비아 강변)입니다.

 

 

White Bluffs - South Slop @ Hanford Reach National Monument (Mattaw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