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옆동네 원정

별점에 묻힌 산, Miller Peak

by 산꾼 A 2021. 8. 10.

 

이렇게 전망 좋은 산이 별점에 묻혔습니다. 워싱턴 등산 협회 (wta.org) 5명에게서 평균 2.4점을 받아서 그런가 등산로가 한산합니다. 워싱턴 등산 협회 별점은 산객들이 이해관계없이 평가하기 때문에 대체로 신뢰할 수 있습니다. 시원한 전망과 달리 형편없는 별점을 받은 데는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Miller Peak 등산로 입구

등산로 입구 안내문을 보면 말, 산악자전거, 산악 오토바이와 터벅이 산행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등산로가 겨우 한 사람 지나갈 수 있을 정도로 좁고 등산로 옆으로는 가시나무가 웃자라 있습니다. 산행을 하며 말, 자전거, 오토바이를 피할 공간이 거의 없어 말 궁둥이에 뽀뽀를 하거나, 산악자전거를 피하다가 가시나무에 긁히면 좋은 인상을 받을 수 없겠죠. 

 

별점에 묻혀 산 전체가 조용합니다. 산을 오르면서 한 명도 만나지 못했고 하산을 하면서 터벅이 3 명과 산악자전거 3 대를 만났습니다. 산악자전거에 길을 비켜 주었더니, 좁은 등산로 상황 때문에 그런가 "Sorry" 하면서 지나가네요. (길을 비켜주면 보통 'Thank you'라고 하지, "Sorry"라는 말을 잘 쓰지 않습니다.)

 

숲을 빠져나와 개활지로 나서면 왼쪽으로 산들이 이어집니다.

 

산을 오르며 왼쪽으로 보이는 봉우리들이며 사진의 오른쪽 봉우리가 Navaho Peak입니다.

 

등산로 입구에서 3.8 마일 지점의 갈림길

갈림길에서 직진 (Miller Peak #1379) 하면 됩니다. 그런데, 하산길에 주의하세요. Trail #1226 쪽으로 가는 길이 넓어서 하산길이라 착각하고 아무 생각 없이 #1226으로 갈 수 있습니다. (제가 그럴 뻔했습니다. ㅎㅎ)

 

산을 오르며 뒤로 (남서쪽) 보이는 전경

 

Miller Peak 정상

사진 가운데 봉우리가 Miller Peak (6,400 피트, 1,950 미터) 정상입니다.

 

 

사진 왼쪽 봉우리가 Navaho Peak이며 가운데는 Sherpa Peak입니다. 아침 6시쯤 Navaho Peak 등산로 입구 (Stafford Creek)를 지나면서 보니 야영객 차가 20여 대 있었습니다.

 

 

 

Miller Peak 정상 오르는 길

 

 

Miller Peak 정상에서 북서쪽으로 보는 전망

사진 왼쪽 뒤가 Sherpa Peak, 오른쪽이 Dragontail Peak이고, 앞쪽 봉우리가 Three Brothers입니다.

 

Miller Peak 정상에서 북쪽으로 보는 전망

 

Miller Peak 정상에서 보는 Dragontail Peak

앞쪽 봉우리가 Navaho Peak이고, 가운데 뒤쪽이 Dragontail Peak입니다.

 

 

별점에 묻힌 산, 정상에서 점심을 다 먹도록 한 명도 만나지 못했고, 산객이 드물어서 그런가 모기도 별로 없습니다. 전망이 좋기만 한데 그깟 별점이 뭐라고 산에 산객이 없네요. 이 큰 산을 '나 혼자 찜'  ㅎㅎ

 

 

Miller Peak @ Teanaway (I-90, Exit 8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