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박한 시애틀 삶/산 이야기

눈사태로 한인 사망사고

by 산꾼 A 2023. 2. 23.

지난 일요일 (2월 19일 2023년) 독일인 마을 (Leavenworth) 뒤쪽 Colchuck Peak에서 눈사태가 발생하여 3 명이 사망했다는 소식입니다. 

 

다른 곳의 정보 (https://www.kseattle.com)로는 3명 모두 한국인이라고 합니다. 사고 난 곳은 The Enchantments를 오르는 길목 (위 사진 오른쪽 눈 쌓인 곳이며, 사진은 여름철에 찍은 것) 같고, 경사가 몹시 급해 여름에도 가끔 실족사고가 발생하는 곳입니다. 이곳 사정을 잘 아는 산객들은 겨울철에 오르지 않는 위험한 곳인데, 뉴욕에서 원정 온 한국 산악 동호회 팀이 사고를 당했습니다. 겨울철에 이곳을 시도할 정도라면 기량이 등반전문가 수준이겠지만, 최근에 눈이 많이 와서 눈사태 위험이 높은 현지사정을 몰랐나 보네요.

 

같은 산을 다니는 산객으로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 추신 :

사고를 당한 팀이 원래 다른 곳 (아마 Mount Rainier)을 계획하였는데 기상상태가 나빠서 급히 계획을 변경하였답니다.

겨울철에는 산행 전에 반드시 눈사태 위험을 확인해야 합니다. 서북미 눈사태 센터 (Northwest Avalanche Center,  https://nwac.us/ )의 최신 자료, 워싱턴 등산협회 ( http://wta.org ) 최신 리포트 또는 레인저 스테이션에서 등산로 상황을 확인하고 산행 전에 눈사태 징후를 관찰 ('산이야기 / 안전한 눈길산행을 위한 팁' 참조)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