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박한 시애틀 삶/산 이야기

PNT 산행 중에 보급받는 방법

by 산꾼 A 2023. 3. 24.

PNT (Pacific Northwest Trail 1,975 Km)에서 산행 중에 우편으로 보급받는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PNT가 지나는 일부 구간 (몬테나, 아이다호, 워싱턴 주 동쪽 산악지역)은 마을이 뜸하고, 동네 크기도 작은 곳이 대부분입니다. 때문에 PNT 갈림길에서 우체국까지 오가는 차편을 구하기 힘들 수 있고, 산행 중에 필요한 물품을 동네에서 직접 구입하는 것도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우체국 문 여는 시간도 도시와 달리 짧아서, 보급품 수령을 위해 산행일정이 지체될 수 있습니다.

 

PNT의 개요, 산행 경로, 유의사항은 제 블로그 '산이야기 / 탐험 같은 오지산행 (안내)'에 있습니다. 그리고, 우편물 발송 방법, 수령, 반송과 기타 보급방법에 관한 내용은 '산이야기 / PCT 산행 중에 보급받는 방법'을 참조하세요.

 

지도 출처 : Pacific Northwest Trail Association, https://www.pnt.org/wp-content/uploads/2021/06/2021_PNT_SectionMaps_FVW.pdf

 

아래 표는 제가 조사한 PNT 산행 중에 우편물을 받을 수 있는 곳 리스트입니다. 

'거리누계'는 몬테나 주에서 출발해서 워싱턴 주로 향할 때이고, '구간'은 PNT 갈림길 구간거리입니다. 그리고, 'PNT와 거리'는 PNT가 우체국과 떨어져 있는 거리입니다. 

거리, 명칭, 주소는 구글 지도, PNTA (pnt.org) 자료와 All Trails (alltrails.com)에서 제가 만든 '사용자 지도'를 인용하였습니다. 여기서 CG는 야영장 (Campground), TH는 등산로 입구 (Trailhead), VC는 방문자 센터 (Visitor Center)입니다. 

 

1. Polebridge와 아이다호 주 (6, 7, 8)에서는 우체국 가는 길이 멀고, 근처 마을에서 직접구매도 쉽지 않겠습니다. 마을에서 간식 (과자, 바, 육포, 빵) 정도는 구 할 수 있겠지만 취사용 가스, 건조 식량은 어떨까 싶네요.

 

4. Eastport Post Office와 12. Laurier Post Office (미국과 캐나다 국경에 위치한 우체국)에서 물품보관 업무도 하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5. PNTA (Pacific Northwest Trail Association) Resupply Planner 있는 Fiest Creek Falls Resort는 구글 지도에서 검색되지 않고, Feist Creek Lodge를 말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어떤 곳은 우체국 (USPS)에서 발송된 우편은 받지 않고, UPS, FedEx 우편물만 취급하는 곳이 있어 확인이 필요합니다.

 

16. Bonaparte Lake Resort와 22. Ross Lake Resort는 PNTA (Pacific Northwest Trail Association) Resupply Planner에서 확인했는데, 구글 지도에서 주소를 검색하니 실제 위치와 다른 곳이 나왔습니다. 계절적으로 영업을 해서 사무실이 다른 곳에 있는 것 같고, 우편물을 수령할 때 어떨까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우체국 (USPS)에서 발송된 우편물을 받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19. East Bank TH는 워낙 깊은 산속이라 우편물을 수령하러 산아래 마을까지 갔다 오려면 해 떨어지겠습니다. 22. Ross Lake Resort에서 우편물을 받으면 편하기는 한데 주소 문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20. Mazama와 21. Winthrop은 거리가 더 멉니다.

 

23. Deming Post Office CPU (9973 Mt Baker Hwy)는 간이 우체국이라 문 여는 시간이 짧고 (월-금 2:30 - 5PM, 토 12- 2PM), Deming Post Office (5014 Deming Rd)와는 다른 곳입니다. 물품보관 업무도 하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24. Kulshan CG 근처는 평일에 차량통행이 드문 곳입니다. 11번과 12번 산악도로가 만나는 지점으로 가면 그나마 차를 만날 기회가 조금 많아질 것 같습니다. 우선 나가는 차를 얻어 타고 차량통행이 많은 20번 도로까지 가서 우체국 가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겠습니다.

 

30. Oak Harbor 우체국 (1155 SE City Beach St.) 근처에는 다른 우체국 (1080 Lexington St.)도 있습니다. 우체국을 방문할 때 착오 없으시길.

 

35. Hurricane Hill VC는 대체 등산로이며, Elwha River 진입로가 유실돼서 보급 때문에 돌아가는 길입니다. Hurricane Hill VC에서 Port Angeles를 내려가는 차는 있겠지만, Port Angeles 우체국 근처에서는 산 위로 올라가는 차를 찾기 힘들 테고 Olympic National Park Visitor Center까지 가면 산 위로 가는 차가 있을 것 같습니다. 

 

 

본문은 제가 워싱턴 주에서 산행을 하며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지만 산악 전문가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 리스트에는 확인되지 않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고, 거리 등에서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PNT에 도전하는 산객의 재검토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PNT는 미완성된 등산로이고 도전하는 산객이 드물어, 관련 정보도 많지 않고 보급도 쉽지 않겠습니다. 다시 말해 고생문이 활짝 열리겠지만 그래서 더 도전할 가치가 있을지도 모르죠. 남들이 쉽게 가지 못하는 길을 도전한다는 것이 그런 것 아닐까요. 

 

PNT 산행을 하며 제 도움이 필요한 분은 '산이야기 /서북미 트레일 (PNT)에 도전하는 산객 무료지원 (안내)'를 참조하세요. 안전한 PNT 산행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Last Updated : Mar. 24, 20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