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시애틀 뒷산

지도에 없는 숨은 명소, Putrid Pete's Peak

by 산꾼 A 2023. 5. 16.

 

등산로가 지도에 없는 숨은 명소이며 산 위 전망이 좋지만, 오르는 길이 몹시 가파르고 험합니다. 지금 (5 월 중순)은 산 위에 눈이 대충 녹아서 지팡이만 있어도 산행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눈이 많이 쌓여 있을 때에는 급경사를 오르려면 빙벽용 아이젠 (Crampons)과 얼음도끼 (Ice Axe)가 필요하겠고, 눈사태 위험도 높을 것 같습니다.

 

산행은 Ira Spring Trailhead (I-90 Exit 45)에서 시작합니다. 등산로 입구에서 600 피트 (180 m)쯤  떨어진 U자형으로 도는 곳에 Putrid Pete's Peak을 오르는 샛길이 있는데 이정표는 없습니다.

샛길로 1.1 마일 (1.8 Km)을 가면 위 사진의 갈림길이 나오고, 나무 위 조그만 표식 (빨간색 화살표)에 PPP (Putrid Pete's Peak)라고 쓰여있습니다. 여기서 오른쪽으로 급경사를 오르는데 관리되지 않는 등산로이며, 등산로 흔적이 희미한 곳들도 있습니다. (All trails GPS 앱에는 관련 정보가 있습니다.)

 

심신 미약자나 무릎이 불편한 분은 오르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산을 오르며 눈산 (Mount Rainier)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숲이 끝나고 개활지가 시작되는 곳에 잔설이 남아 있습니다. 눈은 대부분 녹았고 현재 2 - 3 피트 정도 쌓여 있습니다. 사진 오른쪽에 있는 발자국이 산을 오르는 길입니다.

 

오르는 경사는 대략 30 - 60도 정도입니다. 지금은 눈이 거의 녹아 발 밟을 곳을 만들며 오르면 되지만 겨울이나 눈이 많이 쌓여 있을 때에는 산행이 위험하겠습니다.

 

개활지로 나서면 산 정상이 보입니다. 올려보며 사진을 담아 경사가 완만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급경사입니다.

 

산을 오르며 남동쪽으로 보이는 전경입니다. 90번 고속도로 45번 출구도 보이네요.

 

Putrid Pete's Peak

 

Putrid Pete's Peak

 

앞산이 Mount Defiance이고 뒷산이 Bandera Mountain입니다.

 

북동쪽으로 Spider Lake가 보이네요.

 

Web Mountain

북서쪽으로 보이는 Web Mountain입니다. 암벽등반을 좋아하는 분들은 Putrid Pete's Peak 정상에서 Web Mountain 정상까지 갔다 올 수도 있습니다.

 

날씨는 더워지는데 산 위에는 아직 눈이 쌓여 있는 곳이 많아, 요즘 산행하기 조심스럽습니다. 눈이 녹아 슬러지가 돼서, 미끄러지거나 무너져 내리기 쉽고, 눈사태가 날 수도 있으니까요. 

 

 

West Defiance (Putrid Pete's Peak) @ Snoqualmie Pass (I-90 Exit 4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