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사막 산행

초록길, Yakima Greenway

by 산꾼 A 2024. 1. 30.

사막지역의 야키마 강을 따라 걷는 길인데, 수풀이 울창해서 전혀 사막 같은 느낌은 나지 않습니다. 그래도, 수종을 보면 사막지역인지 알 수 있습니다. 

 

새벽에 스노퀄미 고개를 넘는데 안개가 얼마나 심했던지 엉금엉금 기어서 갔습니다. 그나마 도로에 눈은 말끔히 치워 주셨네요. 

 

82번 고속도로 36번 출구 Union Gap에서 출발하여 야키마 시내 쪽으로 향하였습니다. 여기도 아침에 안개가 심해서 분위기가 묘합니다.

숲 속에서 야영을 하고 나오는 노숙자들을 만났습니다. 야영하지 말라는 푯말이 있었지만 숲 속에서 야영한 흔적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근처에 노숙자 쉼터가 있는데 뭔가 마땅치 않은가 봅니다.

 

 

 

야키마 강

야키마 강변에는 눈이 2 - 3 피트쯤 쌓여 있었고, 산책로에는 눈이 모두 녹았습니다.

 

야키마 강

해가 높이 떠오르며 안개가 걷히기 시작합니다.

 

 

 

오전에 초록길 (Yakima Greenway)을 한 바퀴 돌았고, 근처에 있는 Ahtanum Ridge Loop로 향했습니다. 이 등산로 (Ahtanum Ridge Loop)는 워싱턴 등산협회 (wta.org) 자료에는 없고, All trails 앱에 있습니다.

 

Central Washington Agricultural Museum

Ahtanum Ridge를 오르면서 보이는 농업 박물관 (Central Washington Agricultural Museum)입니다. 마당에 트랙터를 잔뜩 모아 놓았습니다.

 

 

갑자기 날씨가 포근해지면서 눈과 얼어있던 땅이 녹아 등산로 상태가 말씀이 아닙니다. 등산로가 너무 미끄러워서 정상이 빤히 보이는데 도중에 하산하였습니다.

그래도, 집동네에 겨울비가 왔는데, 사막 쪽에서 비 맞지 않고 기분 좋게 걸었습니다. 모자를 쓰지 않았더니 그새 얼굴이 탄 것 같습니다.

 

 

Yakima Greenway (I-82, Exit 36),

Ahtanum Ridge Loop (I-82, Exit 37) @ Union Ga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