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사막 산행

동굴 B 폭포, Cave B Waterfall

by 산꾼 A 2024. 2. 13.

 

Frenchman Coulee Waterfall

음악축제로 유명한 고지 (Gorge)에서 화산이 만든 협곡 (Frenchman Coulee)과 와인 농장 안에 있는 Cave B Waterfall을 둘러보았습니다.

 

새벽에 캐스케이드 산맥을 넘는데 폭설이 예보되어 잔뜩 긴장하였습니다. 다행히 날씨가 포근하여 도로에 눈이 쌓이지는 않았는데, 슬러지가 돼서 조심스레 고개를 넘었습니다. 

 

오전에 Frenchman Coulee를 먼저 방문하였습니다. 협곡 아래쪽에서 벌판을 지나 절벽 위로 오르는 산행으로, 협곡 위에서 내려다보는 것과는 또 다른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앞니 바위

제가 '앞니 바위'라고 이름 붙여 주었습니다.

 

 

 

 

도로가 절벽 중간에 걸려있어서 협곡 위에서는 볼 수 없는 절경을 산행을 하며 감상할 수 있습니다. 

 

Frenchman Coulee Waterfall

 

이 벌판을 지나왔습니다. 여름철에 산행하려면 땡볕에 고생스럽겠네요. 전망이 좋은데도 불구하고 워싱턴 등산협회 (wta.org) 평점이 낮은 이유는 땡볕에 애 먹은 분들이 있나 보네요. 사막산행은 여름철에는 덥고, 방울뱀도 신경 쓰여 가급적 피하고 있습니다.

 

 

 

절벽 위쪽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절벽을 오르며 보는 전망이 특히 좋습니다.

시간이 충분치 않은 분들은 반대쪽 (절벽 위쪽)에서 산행을 시작하여 폭포까지만 내려가는 것도 좋겠습니다.

 

 

오전에 Frenchman Coulee 산행을 마치고 Cave B Waterfall로 향하였습니다.

Frenchman Coulee를 처음 방문한 분들은 Cave B Waterfall을 가는 것보다 절벽 위쪽 등산로 (Frenchman Coulee Climbing과 Echo Basin Loop)를 산행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Cave B Waterfall 등산로 입구

Cave B는 와인 농장 이름입니다. 포도밭을 지나서 등산로 입구가 있고, 와인 시음장과 리조트도 있습니다. 

산행거리는 짧지만 등산로가 가파른 구간이 있습니다.

 

 

등산로 입구 근처에서 보는 전망입니다. 평지 같아 보이지만 깊은 계곡이 있습니다.

 

 

 

컬럼비아 강입니다. 아무리 봐도 진입도로가 없는데 강가에 망가진 차가 한 대 있습니다.

 

 

 

 

 

 

계곡에서 절벽을 오르는 길에 작은 폭포가 있는데, 사실 폭포라고 하기에는 민망합니다.

절벽 위에 공연장 (The Gorge Amphitheatre) 무대가 보이네요. 석양을 배경으로 하는 무대가 절경과 어울려 관람석에 앉아만 있어도 멋질 것 같습니다.

 

 

이 근처에 멋진 등산로가 (Ancient Lakes, Frenchman Coulee 등) 있습니다.

음악 축제를 좋아하는 분들은 낮에는 사막지역의 색다른 절경을 감상하고, 저녁에는 음악 공연과 사막에서 생산된 포도로 만든 와인을 즐기면서 머물면 아주 특별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땡볕과 방울뱀은 유의하시고요.

 

 

Frenchman Coulee & Cave B Waterfall @ Gorge (I-90, Exit 143)

( Cave B Waterfall은 워싱턴 등산협회 자료에는 없고 Alltrails 앱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