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시애틀 뒷산

어린 산꾼, Chuckanut Ridge

by 산꾼 A 2024. 3. 5.

 

어린 산꾼

어린이가 나무 오르는 것을 부모가 지켜보고 있습니다. 나무 위에 눈이 조금 쌓여있고 젖어있어 평소보다 더 미끄러워 보입니다. 위험해서 말릴 만도 한데, 부모가 아이를 믿고 응원해 주고 있습니다. 노는 폼이 다른 씩씩한 어린 산꾼 같습니다.

 

산이 낮아 비가 오려니 했지만 능선에서 뜻밖에 눈보라를 만났습니다. 눈보라가 지나가고 이번에는 폭풍에 나무 위에서 눈얼음 조각이 쏟아져 내립니다.

라라비 주립공원 (Larrabee State Park) 안에 있는 릿지입니다. 마을 (Bellingham)에서 가까워 방문객이 많고, 등산로를 산악자전거와 함께 이용합니다. 산행은 북쪽 등산로입구 (North Chuckanut Mountain)에서 출발하여 Lost Lake Trail을 따라가다 릿지를 올랐습니다. 산속에 갈림길이 많아서 지도나 GPS를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등산로 입구 근처입니다.

 

 

 

Lost Lake와 릿지 갈림길입니다. 넓은 길로 직진하면 Lost Lake 가는 길이고, 오른쪽으로 산을 오르면 Chuckanut Ridge입니다. 주요 갈림길에는 현재 위치가 표시된 지도와 이정표가 있습니다. 

 

 

 

 

능선 위에서 보는 전망입니다. 산을 오를 때에는 눈보라에 전망이 전혀 없었고, 하산길에 담았습니다.

 

 

능선 위, 바다가 보이는 전망지점입니다. 산행은 전망지점을 지나고 반대편 등산로입구까지 하였습니다.

 

 

 

 

반대편 등산로입구 (Lower Ridge Trailhead)입니다.

 

여기까지는 Chuckanut Ridge에서 담은 것이고, 아래는 귀갓길에 들린 Lake Samish Park입니다.

 

Lake Samish Park

호수에서 수영을 할 수 있지만 안전은 본인이 알아서 하라네요.

호수 뒤쪽 산을 올랐습니다. 거리는 짧지만 급경사이고, 현재 봉우리로 올라가는 등산로는 막아 놓았습니다.

 

 

 

날씨가 궂은데도 산객 20여 명은 만났습니다. 눈보라가 치는데 반바지를 입고 산악자전거를 타는 선수도 있었고, 뛰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어린 산꾼이 인상적입니다.

 

 

Larrabee State Park - Chuckanut Ridge @ Bellingham (I-5, Exit 250),

Lake Samish Park - Hillsid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