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눈길 산행

새둥지 이정표, Welldigger's Ass

by 산꾼 A 2024. 4. 2.

이 근처에서 산악스키를 타는 사람들은 잘 알고 있지만 산객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등산로 같습니다. 도심에서 가까운 편인데도 찾는 이가 많지 않네요. 산을 오르면서는 한 명도 만나지 못했고, 하산길에 6명 만났습니다.

 

등산로 입구

산행은 스티븐스 패스 Yodelin Lot (스키장에서 2번 도로 동쪽 1.6마일)에서 시작합니다. 현재 (3월 말) 산에는 3 - 5피트 눈이 쌓여있고, 눈이 얼었고 미끄러워서 설피 (Snowshoe)를 사용하였습니다. 

 

지도출처 : All trails 앱, Yodelin Ski Tour

 

눈 위에 선명한 발자국이 남아있어 따라가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는데, 스키자국이 여러 방향으로 나있습니다. 방향을 잘못 잡으면 엉뚱한 곳으로 갈 수 있으니 가끔 GPS로 현재위치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능선 위쪽으로는 선명한 발자국은 없었고, 흔적이 희미하게 보였습니다.

 

새둥지 이정표

산을 오르며 샛길 갈림길 근처에서 바닥에 떨어져 있는 새둥지를 발견했습니다. 새둥지를 하산길에 샛길을 찾는 이정표로 삼았는데, 그새 새둥지 이정표가 없어졌습니다. 하산길에 샛길을 조금 지나쳤다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산을 오르는 경사는 눈길산행이나 산악스키를 타기 좋은 정도이고, 눈사태 위험도 비교적 낮은 곳 같습니다.

 

 

 

 

 

지도의 노란색 지점 갈림길 (Mt Weird와 Welldigger's Ass) 근처입니다. 앞에 보이는 언덕을 오르면 능선길이 시작됩니다. 대부분 방문객들은 언덕 위까지만 오른 것 같습니다.

 

 

능선 숲길을 따라 산 정상으로 가는데 발자국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위 사진 발자국은 제가 설피를 신고 만든 것입니다. 전에 오른 흔적은 새로 온 눈에 덮여 희미했습니다.

 

내 발자국

 

 

정상에서 남쪽으로 보는 전망입니다. 다른 방향은 나무에 가려져 전망이 없습니다.

 

하산하면서 만난 산악 스키어입니다.

산 위 전망이 제한적이라서 조금 아쉽지만 편하게 눈길산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 유의사항 : 귀갓길에 2번 도로로 좌회전하려면 오가는 차 속도가 빨라서 (60마일 구간)  많이 조심해야겠습니다. 차량통행이 많을 때에는 동쪽으로 2.5마일 가면 (Rainy Creek Rd, NF-6700) 쉽게 유턴을 할 수 있습니다.

 

 

Welldigger's Ass @ Stevens Pass

(All trils 앱의 Yodelin Ski Tour와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