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눈길 산행

목걸이 밸리 눈길산행, Necklace Valley

by 산꾼 A 2024. 2. 6.

 

이 근처 산의 최근 산행 리포트가 없어 무작정 눈길산행을 출발하였습니다. 산 아래쪽 기차 철교 (Foss River Bridge)에서 강을 따라 오르려 했지만 눈이 모두 녹았네요. 그런데, 마침 목걸이 밸리 (Necklace Valley)로 가는 산악도로가 열려 있습니다. 

 

산 위에 이쁜 호수 십 여개가 모여있는 계곡을 오르는 길입니다. 비취 호수 (Jade Lake), 에메랄드 호수 (Emerald Lake), 오팔 호수 (Opal Lake) 등으로 호수 이름도 이쁘네요.

 

Necklace Valley 등산로 입구

목걸이 밸리 등산로 입구입니다. 산행거리가 멀어 (왕복 17.1 마일 / 4,002피트 오름, 27.5Km / 1,220m) 당일산행으로는 하절기에도 힘든 곳입니다. 해가 짧고, 눈이 쌓여있는 겨울철에는 그냥 시간 되는 데로 오르세요.

 

 

 

Alturas Lake

이 호수 (Alturas Lake) 근처부터 본격적인 눈길산행이 시작되는데, 날씨가 포근해서 눈에 발이 빠졌습니다. 등산로 입구부터 2.5 마일 (4 Km) 쯤부터 설피 (Snowsheo)를 사용하였고 3 번째 야영장까지 올랐습니다. 

 

 

 

 

커다란 부러진 나무 2그루가 등산로를 막고 있습니다. 돌아갈 수가 없어 틈 사이로 통과합니다. 

 

 

해가 높이 오르면서 숲에서 안개가 피어오릅니다.

 

 

3 번째 야영장 근처에는 눈이 1 - 1.5피트 (30 - 45 cm) 쌓였고, 발자국 2개가 남아 있었습니다. 산 위에서 한 명도 만나지 못했고, 3 번째 야영장 위로는 발자국이 없네요. 여기까지 산행거리는 왕복 8마일 (12.9 Km)쯤 될 것 같습니다.

 

계곡에서도 안개가 피어오릅니다.

 

 

하산길에 만난 강렬한 빛내림입니다. 

 

목걸이 밸리가 겨울철에는 산악도로에 눈이 쌓여 접근이 쉽지 않은 곳인데 운이 좋았습니다.

 

 

Necklace Valley @ Skykomish (2번 도로)

 

댓글